본문 바로가기
맨땅요법(어싱)

아이들의 학업 성적을 높이는 한가지 방법 - 신발을 벗겨라

by 싸이원 2017. 3. 20.
반응형

아래에 실린 글은 외국 사이트에 올라온 글을 구글 번역기를 통해 번역한 것입니다

번역이 매끄럽지 않지만 대략적인 뜻은 통할 것입니다.

교실에서 아이들이 신발을 신지 않으면 더 빨리 학교에 오며, 더 늦게 떠나고 

또 더 많은 책을 읽는다고 합니다

영국 본머스 대학에서 25개국의 학생들을 10년간에 걸쳐서 연구한 결과입니다.

무엇이든지 오랫동안 관찰하고 그것을 리포터하는 서구인들 답습니다.

10년동안의 연구라니요 ^^ 이런게 서구 물질 문명의 힘이라고 느껴집니다.


어쩌면 실내에서 신발을 신지 않게 한 우리 선조들은 이런 "맨땅요법" 효과를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을까요?

최근 국내 학교에서도 맨땅요법이 아이들의 머리를 좋게 한다는 점에 착안해서 이를 응용하는 곳도 생기고 있습니다

<참고글>

2017/03/09 - [맨땅요법(어싱)] - 대구 관천 초등학교의 맨발걷기 프로젝트





동굴 크릭, AZ (3TV / CBS 5) -

교육 연구원은 교실 행동, 학생 성과를 향상시키고 돈을 절약 할 수있는 간단한 방법이 있다고 말합니다. 아이들이 신발을 벗도록 격려합니다.

영국의 본머스 대학 (University of Bournemouth) 연구원은 25 개국 어린이 10 년 연구에서 "신발을 신지 않는 교실"의 아이들은 학교에 일찍 도착했고, 나중에 떠났고, 더 많은 것을 읽었습니다.

연구원은 또한이 교실이 평온하고 더 조용한 경향이 있으며 학생 행동이 전반적으로 개선됨을 발견했습니다. 연구 저자 인 스티븐 헤펠 (Stephen Heppell)은 그의 블로그 에서 "많은 가설들이 있지만, 왜 이것이 작동하는지 아무도 모른다. 반면에, 그것은 놀랍게 잘 작동합니다. "

영국 과 다른 유럽 국가에서는 신발이없는 교실이 시작  되었지만 아이디어는 애리조나에서는 흔하지 않은 것처럼 보입니다.

케이브 크릭 몬테소리 (Cave Creek Montessori )의 교사  소마 만달 (Soma Mandal) 은 새로운 연구에 대해 알지 못했지만 학생들이 지난 15 년간 신발을 벗도록 장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도 문화에서 나온 우리는 신발을 밖에서 가져가는 문화를 가지고있다"고 그녀는 말했다. "그리고 몬테소리 훈련을 받으면 훈련의 감각적 인 부분이 중요합니다."

몬테소리 방법을 가르치는 사립 학교는 어린이 발달을위한 감각 운동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학교 관리자 인 Kathy Catalo는이 발견이 그녀의 오랜 믿음을 강화한다고 말했다.

"그 기분을 차분히 느끼는 것은 차갑습니다. 따뜻합니다. 너는 편안함을 느낀다. 당신은 신발을 신을 때의 마음을 억 누르지 않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집에있는 것처럼 느껴지며 실제로 그것이 수익입니다. "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 "집에서"느낌은 영어 연구원이 멍청한 학습이 작동한다고 믿는 주된 이유 중 하나입니다. 헤플 ( Heppell)은 신발이없는 교실에서 학생들은 바닥이나 부드러운 가구 (일반적으로 집에서 읽는 방식과 비슷한 환경)에 기꺼이 앉아 있다고 답합니다.

Heppell은 또한 신발 착취로 인해 교실 청소 비용이 평균 27.5 % 줄어든 것으로 밝혀진 2013 년 연구를 지적했습니다.

애리조나 교육부 대변인은 공립학교가 신발이없는 교실을 실험하지 못하도록하는 주 전체의 규제 나 규정에 대해서는 알지 못했다고 전했다. Stefan Swiat은 신발을 벗기로 한 결정은 개별 학군과 교육청에 맡겨야한다고 말했다.

저작권 2017 KPHO / KTVK (KPHO Broadcasting Corporation). 판권 소유.


글 출처 : http://www.azfamily.com/story/34406588/one-way-to-improve-classroom-performance-remove-kids-shoes

반응형